본문 바로가기

IT/RUBY

Ruby, Windows에서 루비 설치하기!

1. Ruby

 

・ 먼저, 위키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루비는 마츠모토 유키히로가 개발한 동적 객체 지향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루비는 순수 객체 지향 언어이며, 정수나 문자열 등을 포함한 데이터 형식 등 모든 것이 객체입니다. 클래스의 정의, 가비지 컬렉션, 정규표현식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문은 ALGOL계를 계승하면서 가독성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있지만, 입문할 때 Ruby를 많이 추천합니다. 사용하기에도 비교적 간단하며 짧은 시간개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또한, 일본 사람이 개발했기 때문에,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Ruby On Rails라는 웹 프레임워크와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2. Ruby 다운로드

 

루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하는 OS를 찾아서 서드파티 도구를 이용하여 설치합니다.

 

Winodws에서 설치하기 위해 RubyInstaller를 이용하겠습니다.

 

 

 

RubyInstaller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오른쪽의 글을 읽어보면 Ruby+Devkit 2.5.X(x64)를 추천합니다.

 

Devkit은 호환되는 가장 많은 수의 Gem을 제공하고

 

Ruby와 함께 C/C++ 확장 모듈이 있는 Gem을 즉시 컴파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슨 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말을 잘 들으니까 Ruby + Devkit 2.5.3을 설치하겠습니다.

 

32bit는 x86을 / 64bit는 x64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고,

 

I accept the License를 클릭 후 Next

 

 

 

・ Add Ruby executables to your PATH : 환경 변수 PATH에 Ruby 디렉터리를 추가합니다.

 

・ Associate. rb and. rbw files with this Ruby installation : .rb와 .rbw 파일을 CMD에서 실행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 Use UTF-8 as default external encoding : UTF-8로 인코딩 설정을 합니다.

 

저는 모두 체크하고 Next

 

 

 

MYS32 development toolchain은 루비로 개발할 때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체크! Next!

 

 

 

마지막으로 Finish를 클릭합니다.

 

 

 

잠깐 기다리시면, CMD창이 실행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가 보다 하고 종료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킵니다.

 

 

 

ruby -v를 입력해보아요!

 

설치도니 루비 버전과 같다면 설치 완료!

 

고생하셨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