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

일본 인터넷 선택하기! (광랜, 소프트뱅크 에어, 포켓와이파이)

 

일본에 왔을 때, 공부에 전념하고자 인터넷 계약은 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응 개소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생활하면서, 블로그도 하고 싶었고, 컴퓨터 공부도 하고 싶어서 인터넷 계약을 했습니다!

1. 일본 인터넷

 

・ 회사에서 검색, 주위 사람들의 조언, 직접 매장 방문 등으로 정보를 얻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정보이니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일본의 인터넷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광케이블(인터넷), 소프트뱅크 에어, 포켓 와이파이입니다.

 

전제조건으로, 비자가 1년이고, 통신사는 Y!mobi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간단하게 표로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광케이블 소프트뱅크 에어 포켓 와이파이
가격 비쌈 보통 저렴
속도 빠름 보통 느림
설치비용 O X X
휴대 X X O

1) 인터넷

 

・ 인터넷의 장점으로는 당연히! 빠른 속도입니다.

 

・ 단점으로는 「공사」가 필요합니다. 사실 공사라고 하기도 좀 그런 게, 전봇대에 있는 선을 따와서 집에 설치하는 간단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사할 때까지의 기간이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또한, 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집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 따로 공사비가 추가 비용으로 발생합니다.

 

・ 하지만, 인터넷 회사들의 공사비 일정 부분을 지원해주는 캐시백 또는 캠페인을 대부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계약을 하실 분들은 인터넷 회사들을 먼저 알아보시고,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8년 12월 기준으로 소프트뱅크의 경우에는 단독주택은 2년 계약 시 한 달에 5,200円이고, 멘션은 3,800円입니다.

(물론 둘 다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 마지막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또는 단기비자(1년)의 경우에는 2년 계약 또는 3년 계약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세요!(당시, 저는 1년짜리 단기비자이기 때문에, 계약이 불가능했습니다.)

2. 소프트뱅크 에어

 

・ 소프트뱅크 에어의 장점은 공사가 필요하지 않으며, 신청 후 약 1주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고 있으신 통신사가 SoftBank 또는 Y!mobile이라면, 2018년 12월 기준으로 매달 휴대전화 요금에서 700円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제한된 사용량을 소진하면,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지는 반면에, 소프트뱅크 에어는 사용량 제한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인터넷과 비슷한 가격이지만, 인터넷보다 느린 속도입니다. 그리고 사용량이 많은 피크시간(저녁 8시 ~ 새벽 1시)에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대부분의 일본 인터넷이 다 이렇다고 합니다.)

 

・ 계약 방법에는 소프트뱅크 에어 기계 값을 분할로 지불하는 방법과 기계를 렌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는 기계 값을 지불하는 것이 쌉니다.

 

・ 하지만, 워킹홀리데이 비자 또는 단기비자(1년)의 경우는 기계 값을 분할로 지불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계를 렌털 하는 경우는 렌털 비용이 매달 490円정도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3. 포켓와이파이

 

・ 포켓 와이파이의 장점은 휴대가 가능하고, 위의 2가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 단점으로는 사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제한된 사용량 이상으로 사용하면, 매우 느린 속도로 바뀝니다.

 

・ 휴대가 가능하지만, 기계를 따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 포켓 와이파이 배터리를 충전해야 하는 점도 있습니다.

 

・ 저는 포켓 와이파이 생각도 안 했습니다ㅋㅋㅋㅋ

4. 그래서?

 

・ 여행의 목적이 아니시고, 취업 또는 워킹홀리데이로 1년 이상 거주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포켓와이파이보다는 인터넷 또는 소프트뱅크 에어가 효율적입니다.

 

・ 물론, 인터넷 사용량이 적으시다면, 포켓와이파이를 선택하시는 게 효율적입니다.

 

통신사가 SoftBank 또는 Y!mobile을 이용하고 있으시면서, 장기간 계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소프트뱅크 에어

 

장기 비자이고, 당장 급한 게 아니라면 광케이블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 사실 가격도 1,000円 ~ 2,000円 밖에 차이가 안 나서, 비자 자격이 되신다면 인터넷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저는 하고 싶은데 못한 거입니다.

 

・ 아래의 두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꼭 광고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고 아닙니다!

 

 

일본에서 인터넷 '똑똑하게' 신청하기 |일본 인터넷 서비스 영업직 경험자가 알려주는 '인터넷 신청 가이드'

일본의 인터넷 회선 사업체와 인터넷 프로바이더 회사에서 영업, 기술지원 등 인터넷 서비스 관련 업무만 총 7년.본 웹사이트는 이런 운영자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분들이 일본에서 인터넷을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신청하는 데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일본 인터넷 서비스 비교 분석 한국분들이 일본에서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유선 인터넷을 신청할 수 있도록, 일본의 유선 인터넷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인터넷 속도, 요금, 스마트폰 요금과의 세

japan-internet.info

 

일본의 각종 서비스 및 생활정보를 소개하는 포털사이트 | Life Zipang

집 인터넷, 와이파이, 유심, 부동산, 비자, 취업등에 관한 신용도 높은 필수 정보를 일본에 거주 또는 관광을 하시는 분들에게 전달하는 포털사이트

lifezipang.com

・ 그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