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

소프트뱅크 에어, 일본 인터넷 계약!

0. 먼저

 

이전 포스트에서 일본의 인터넷 vs 소프트뱅크 에어 vs 포켓 와이파이를 비교했습니다.

 

일본 인터넷 선택하기! (광랜, 소프트뱅크 에어, 포켓와이파이)

일본에 왔을 때, 공부에 전념하고자 인터넷 계약은 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응 개소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생활하면서, 블로그도 하고 싶었고, 컴퓨터 공부도 하고 싶어서 인터넷 계약을 했습니다! 1...

itbellstone.tistory.com

 

3줄 요약하면, 

 

1. 여권 / 재류카드 / 캐시 카드 필수!

 

2. 계약

 

3. 기계를 기다리기

 

끝!

1. 소프트뱅크 에어 계약

 

저에게 가장 효율적인 것은 소프트뱅크 에어라고 생각하고, 계약을 진행하러 갔습니다.

 

집 앞에 소프트뱅크가 있어서 상담을 받아보려고 했지만, 너무 불친절했음!

 

사실 저는... 일본어도 잘 못하고 우리나라에서는 휴대폰 또는 인터넷 영업하시는 분들에게 통수도 많이 맞았기 때문에

 

어차피 맞을 거 큰 데서 맞으면 덜 얼얼하겠다고 생각해서 퇴근길에 나름 큰 곳인 시부야로 갔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까, 소프트뱅크 지점이나 대리점에 왜 안 갔는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

 

시부야에는 여러 개의 빅카메라가 있는데, 제가 간 곳은 시부야 하치 코점입니다.

 

 

 

 

JR 시부야역에서 내려서 하치코 동상을 지나 Loccitane이 보이는 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시부야 하치코 스토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시부야 빅카메라 하치 코점 입구인데,

 

들어가서 어버버버 하면서 일본어로 소프트뱅크 에어 계약하러 왔다고 하니까

 

점원분이 한국사람이냐고 하면서 한국말로 응대해줘서 다행이었습니다.

 

계약 내용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ㅠㅠ

 

 

 

 

빅카메라에서 소프트뱅크 에어를 계약하실 때 꼭! 들고 가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여권 / 재류카드 / 캐시 카드(가게에서 사용하는 카드 말고 ATM에서 사용하는 카드!)

 

사실, 저는 첫날에 여권을 안 들고 가서 다음날에 계약했답니다.

 

 

 

 

계약방식에는 소프트뱅크 에어 기계를 구입하는 방식과 랜털 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는데,

 

비자가 단기비자라면 기계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ㅠㅠ

 

계약했던 당시 2018년 12월 26일 기준으로

 

기본요금이 4,300円 + 렌털비 490円 - 통신사(Y! mobile) 할인 요금 700입니다.

 

 

 

일본어도 못하는데 통수도 맞기 싫어서 계속 손짓 발짓으로 질문하니까 친절하게 그림을 그려주셨습니다.

 

그림의 설명은

 

1. 살고 있는 지역에 소프트뱅크 에어의 가능 유무를 확인

 

2. 수수료 3,240円(일본은 핸드폰 가입할 때도 수수료라고 떼 가던데... 3만 원 헌납합니다.)

 

3. 월 별 이용 금액

 

4. 소프트뱅크 또는 Y! mobile일 경우 할인금액(할인 금액은 휴대폰 요금에서 할인됩니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서 할인금액이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6GB를 사용 중이라서 700円입니다!

 

5-1. 소프트 뱅크 에어가 택배로 집에 도착하는 시간은 신청한 날부터 1주일 정도 걸린다는 의미입니다.

 

5-2 기계를 받은 날부터 요금 발생

 

5-3. 인터넷의 속도 또는 신호의 불량 유무를 확인하여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조건 없이 계약 해지를 할 수 있는 기간

 

5-4. 다 합친 1월분의 요금(수수료 + 기본료 + 렌털료)

 

 

사실 저는 슈퍼 쫄보이기 때문에, 긴장하면서 갔지만 사실 별거 없었습니다.(찐특)

 

그럼 끝!